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헬스보충제 BCAA 체인드리액션 후기 'APS CHAIND REACTION'

헬스보충제 BCAA 체인드리액션 후기 'APS CHAIND REACTION'

올해초 처음으로 아미노톤을 통해 BCAA를 접한 뒤 그 맛과 효과에 반해서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섭취하고 있는 BCAA. 운동을 하면서 거친 숨을 몰아쉬다보면 금방 갈증이나기 마련이고 체력과 집중력도 쉽게 떨어지는데 BCAA제품은 그런점들을 보완해주어서 좋았다.

 

여러 회사의 다양한 제품을 경험하면서 영양 또한 운동의 즐거움 중 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까지 BCAA 제품이라고 하면 아미노톤과 아미노라스트 밖에 몰랐고 그 두 제품 밖에 섭취해보지 못했지만 오랜만에 새로운 회사의 제품, APS사의 체인드 리액션을 경험하게되어 리뷰를 해본다.

 

헬스보충제 BCAA 체인드 리액션은 수박맛이다. 제품을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맛인데, 지금까지 맛보지 못한 종류라서 더 설렌다.

 

BCAA의 비율은 류신과 이소류신, 발린의 2:1:1 조합을 채택했다. BCAA 제품에서 전통적인 이 방식은 과학적으로 검증된 가장 효과적인 비율이다. 그리고 단순한 아미노산이 아닌 마이크로화된 펩타이드 형태의 BCAA가 근육에 보다 빠르게 운반되어 아미노산을 근육에 주입시켜 새로운 근육 세포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한다.

 

참고로 펩타이드란 아미노산이 한쪽 아미노산의 카르복실기(-COOH)와 다음 아미노기 사이에서 물이 떨어져나가고 차례로 연결해 사슬모양을 이룬채 화학결합을 한 것을 말하며 이 결합을 펩타이드 결합이라고 한다.

 

체인드 리액션에는 아미노톤이나 아미노라스트에서 볼 수 없었던 글루타민이 함유되어 이 제품이 추구하는 '웨이트 트레이닝 후 지친 근육의 회복'에 초점을 잘 맞췄다고 볼 수 있다.

 

 

스푼은 자그만하다. 그래서 1회 섭취에 2스푼을 넣어야 한다. 1회 섭취당 12g이며 25회 섭취할 수 있는 양이다. 매일 90서빙 짜리 제품만 보다가 이렇게 귀여운 제품을 보니 헬스가방에 넣어다니며 필요할 때마다 섭취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풀림은 아주 훌륭하다. 지금까지 경험한 제품 중 가장 풀림이 좋다. 맛은 파스텔톤의 색다운 그런 맛이다. 깔끔하고 은은하며 끝맛이 아주 개운하다. 단맛이 강하지는 않지만 깔끔해서 아주 마음에 든다. 와이프가 "또 뭘 샀냐고?" 하길래 한 번 마셔보라고 하니 지금까지 마신 아미노산 제품 중에 가장 맛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아미노톤, 아미노라스트 모두 맛있었지만 아미노톤은 2통 연속 먹으니 살짝 질리는 감이 있었고 아미노라스트는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고 좋았다. 체인드 리액션의 경우 꾸준하게 섭취해봐야 알겠지만 은은하고 깔끔한 단맛이 질리지 않을 것 같다.

 

헬스보충제 APS사의 BCAA 체인드 리액션은 단맛이 강하진 않지만 깔끔하고 개운해서 계속 마시고 싶은 그런 제품이다. 글루타민의 함유와 마이크로화된 펩타이드 형태의 BCAA를 통해 근육의 성장과 회복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기 때문에 고강도 트레이닝 후 마신다면 최적의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

 

 

 

맛    ★★★★★

풀림 ★★★★★

성분 ★★★★★

가성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