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Chevroret

쉐보레 트랙스 2017 가격표 '디자인은 완성되고 가격은 낮아지고'

쉐보레 트랙스 2017 가격표 '디자인은 완성되고 가격은 낮아지고'

 

 

쉐보레 2017 더 뉴 트랙스가 성형수술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왔다. 티볼리와 QM3에 비해 판매량이 저조했던 주요 원인 중 하나가 디자인이었는데 쉐보레의 새로운 패밀리룩으로 완벽하게 갈아입고 나타났다. 거기다 부족했던 인테리어와 빈약한 옵션, 높은 가격 정책을 전면 수정하는 전략으로 돌아왔는데, 그 전략이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살펴보자.

 

 

 

가장 큰 변화이자 경쟁력은 외관 디자인이다. 기존의 둔하고 멍청해보였던 전면 디자인이 몰라보게 확 달라졌다. 특히 헤드램프와 이어지는 그릴, 상하로 나뉜 듀얼 포트 그릴이 인상적이다. 쉐보레에서는 이 디자인을 어반시크 프론트룩이라고 한다.

 

 

 

그 동안 그렇게 지적을 받았던 할로겐 헤드램프도 프로젝션 헤드램프로 바뀌었고 LED 주간주행등도 탑재하여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거기다 헤드램프 각도 조절장치까지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장착된다. 아쉬운 점은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LED 주간주행등은 LTZ 등급부터 적용된다는 점이다.

 

 

 

후면부는 LED 테일램프를 적용하여 'ㄷ' 모양으로 입체적으로 램프 디자인을 변경했다. 전면부의 적극적인 변하와는 달리 안정된 뒷모습은 디테일한 수정으로 마무리하는 모습이다. 이런 듀얼 시그니쳐 LED 테일램프 또한 LTZ 등급부터 적용된다.

 

 

 

쉐보레 트랙스는 실내에서 더 극적으로 변화했다. 바이크 스타일의 계기판은 정상적인 모습으로 돌아온 것이 가장 반갑다. 전체적으로 쉐보레의 듀얼 콕핏 인테리어를 잘 적용하였는데 기존의 저렴했던 소재를 고급스러운 소재로 바꾼 것이 인상적이다. 그리고 인조가죽이지만 스티치를 더하여 세심하게 마무리한 모습이 만족스럽다.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시인성 좋고 정상적인 모습만으로도 환영받을만한 클러스터. 버튼 시동 및 스마트키 시스템도 적용되었는데, LT 등급부터 적용된다.

 

 

 

하이그로시 블랙과 갈바노 크롬 소재를 적극 사용하여 인테리어에 고급스러움을더했다. 소형 SUV에 딱 적당한 정도의 소재를 잘 적용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블랙&브라운 투톤 인조가죽시트는 실내 인테리어의 화룡정점이다. 비록 인조가죽이긴하지만 퀄리티는 나빠보이지 않는다.

 

 

 

쉐보레 트랙스 2017 가격표를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LS 등급은 1,845만원으로 110만원 정도 가격이 낮아졌고 LS 디럭스는 1,905만원으로 125만원이 낮아졌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할만한 트림인 LT는 2,105만원으로 가격이 동결되었다.

 

LT 트림에서 주간주행등과 버튼 시동 및 스마트키 시스템, 조수석과 2열 원터치 다운 파워윈도우, 윈도우 조명 버튼, 타이어 리페어 킷 등이 적용되었는데 가격이 동결되었다는 점에서 이제야 경쟁차량과 대등해졌다고 할 수 있다.

 

LTZ 트림은 85만원 인상되었다. 이는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LED 주간주행등, 후방카메라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마이링크 보스 사운드 시스템 등이 탑재된 결과로 조금 더 고급스러운 모습의 트랙스를 원하는 이들이 찾을만한 트림이다.

 

 

모델명

 트림

 가격

트랙스 

 1.4 터보 가솔린 LS

1,845만원

 1.4 터보 가솔린 LS 디럭스

1,905만원

 1.4 터보 가솔린 LT

2,105만원

 1.4 터보 가솔린 LT 디럭스

2,185만원

 1.4 터보 가솔린 LTZ

2,390만원

 * LS 및 LS 디럭스 추가 옵션

   - ECM 룸미러+톨게이트자동결제시스템 240,000

 

 * LT 및 LT 디럭스 추가 옵션

   - 원터치 세이프티 전동선루프 600,000

   - 마이링크(후방카메라 포함) 600,000

   - 마이링크 & 세이프티 패키지 1,000,000 (사각지대+후측방경고시스템)

   - 스타일 패키지 1,200,000(프로젝션+LED DRL&포지셔닝램프+LED 테일램프+18인치 휠)

   - 컨비니언스 패키지 340,000 (ECM 룸미러+톨게이트자동결제시스템+레인센싱와이퍼)

 

 * LTZ 추가 옵션

   - 세이프티 패키지 I 400,000 (사각지대+후측방 경고시스템)

   - 세이프티 패키지 II 800,000 (사각지대+후측방+차선변경+전방추돌 경고시스템)

   - 원터치 세이프티 전동 선루프 600,00

 

 * 공통 - 스노우 화이트펄 외장 컬러 100,000

 

아쉬운 점은 외관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는 프로젝션 헤드램프를 LT 트림부터 적용되었다면 훨씬 더 많은 판매를 할 수 있을것 같다는 점이다. 스타일 패키지 옵션을 적용하면 120만원이나 상승하기 때문이다. LT 트림의 기본 가격 2,105에서 마이링크&세이프티 패키지, 스타일 패키지를 더 하면 2,305만원으로 소형 SUV 가격으로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다. 차체와 파워트레인 기본 셋업 등의 완성도가 높지만 소비자들은 타보지 않으면 그것을 잘 체감하지 못한다. 소형 SUV로서 가장 경쟁력이 높다고 생각되는만큼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고 좋은 차를 타길 원하는 마음에 약간의 아쉬움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쉐보레 트랙스 2017 가격표를 통해 살펴본 더 뉴 트랙스는 내외적으로 디자인의 완성도를 크게 높였고 고급스러운 내장재를 대폭 사용함으로써 탑승자에게 만족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거기다 다양한 편의장비와 옵션이 추가되고 낮은 트림에서의 가격 인하는 매우 반가운 요소다. 약간의 아쉬운 점이라면 역시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인조가죽시트를 더 낮은 트림에서 기본으로 적용했으면 하는 점이지만 이정도 경쟁력을 갖추고 출시된 것만으로 만족할만하다. 특히 쉐보레의 5년 10만 KM의 보증기간은 국내에서 유일하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택 받을 것이라고 예상된다.